News

항상 초심을 잃지않고 이더리움과 가상화폐의 미래로 가는 통로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Press

작성자 이더랩(admin) 시간 2018-04-10 14:34:37
네이버
첨부파일 :
20180404_금강일보.png

 오는 9일 블록체인 암호화폐 커뮤니티 ‘블록시티(BlockCity)’가 오픈한다.

블록시티는 활동에 따라 포인트를 지급하고 국내 최초 암호화폐로 출금할 수 있는 블록체인 암호화폐 커뮤니티이다. 추천 수, 게시글 수 등 활동에 따라 포인트로 보상 해주고 자체 쇼핑몰에서 쇼핑을 하거나 이더리움으로 출금이 가능하다. 또한 블록체인 세미나 혹은 밋업 행사 티켓 구매도 가능해 유용하게 쓰일 수 있다.

블록시티는 블록체인 암호화폐 관련 정보의 질을 한 단계 끌어올리기 위한 방법을 고민하던 중 포인트 지급이라는 새로운 방식을 도입하게 됐다. 블록시티 관계자는 “기존 커뮤니티는 무의미하게 정보를 공유하는 것이 전부였다”며 “그러나 블록시티는 글을 쓸 때마다 포인트를 지급해주기 때문에 정보에 대한 보상이 있으며, 자연스럽게 잘못된 정보를 거를 수 있다”고 밝혔다.

블록시티의 새로운 시도는 많은 이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해외 시장에서 창작자나 정보 공유자에게 포인트나 암호화폐를 지급하는 모델은 있었다. 그러나 우리나라에 이런 모델이 적용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커뮤니티라는 점을 고려하면 가장 알맞은 보상일 수 있다. 블록체인이 처음 등장했을 때 서로간의 기여를 통해 지속적인 발전이 가능하다는 목표에서 시작됐다. 스스로 커뮤니티 발전에 기여하고 포인트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블록시티의 시스템도 블록체인의 목표와 일치한다.

블록시티는 국내 암호화폐 전문 사업체인 이더랩(ETHER LAB)이 기획했다. 이정현 블록시티 대표는 “이더리움이나 비트코인을 비롯한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에 대한 새로운 정보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파되길 원한다”며 “최소한의 커뮤니티 유지를 위한 규칙 외에는 큰 제약을 두고 있지 않다”고 말했다.

이어 “새로운 커뮤니티에 도입된 포인트 제도는 활발한 공유 의지를 일으켜 준다”며 “앞으로 더 많은 사람들이 보상을 받아 커뮤니티가 활발히 운영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출처 : http://www.ggilbo.com/news/articleView.html?idxno=457403